Client
새한이엔지

Scope
Naming / Slogan/ Stroy / C.I
.

Production Process

아이디어 상품 판매점 'EVERYTHINK 에브리띵크'


이번 제작 브랜딩 프로젝트는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들을 판매하는 쇼핑몰입니다. 해당 쇼핑몰가 취급하는 물품을 살펴보면 해당 업체의 메인 아이디어 제품은 '트래블 보틀'이며 이 뿐 아니라 다양한 아이디어가 담긴 상품들을 하나하나 늘려나가 판매하시고 추후 메가브랜드로 까지 성장시키겠다고 하셨습니다. 이 트래블보틀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2~5개의 칸으로 분리되어있는 보틀로 운동갈 때나 여행갈 때, 캠핑갈 때 등 공간마다 칸의 분리가 조금씩 다른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샴푸, 린스, 에센스 등 따로따로 일일이 챙기는 것이 아니라 이 것을 여러 칸이 있는 트래블보틀 한 곳에 모아 번거롭지 않고 더욱 편리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트래블보틀에서 파생된 '샤워 보틀', '스킨 보틀'도 있었는데 샤워 보틀에는 샤워 용품(샴푸, 린스, 에센스 등)을 분리된 통에 넣어 사용하고 스킨 보틀에는 스킨 용품(스킨, 로션, 크림 등)을 넣어 사용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담당자분과 미팅을 통해 이런 사업을 하시게 된 이유에 대해서도 듣게 되었는데 관련없는 직종의 일을 하시다가 어떤 제품이 눈에 들어와 그 업체와 계약을 하고 펀딩까지 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반응이 너무나 좋아서 이를 지탱할 수 있게 제대로 된 뿌리를 두고 더욱 넓히고자 본격적인 브랜딩을 하셔야 겠다고 하셨습니다. 이런 편리한 생활과 기발한 생각이 조화롭게 사람들에게 전해지는 브랜딩을 희망하셨고 네이밍부터 시작하여 슬로건, 로고, 스토리까지 총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작업을 착수하게 되었고, 미팅 때 말씀해주신 부분과 기입해주신 질의응답서를 토대로 기획을 하였습니다. 이 편리한 기능을 어떻게 담아낼 수 있는가? 편리함 속에서 아이디어를 나타낼 수 있는가? 기능과 더불어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느껴질 수 있는가? 이 제품의 메가브랜드로 확장할 수 있는가? 등 다양한 고민을 하였고 살면서 누구나 생각은 하지만 실천은 하지 않을 때 우리는 그 빛바랜 생각을 꺼내고 실천한다는 기업의 철학을 최대한 나타내려 고민하였습니다. 또한 우리가 일상에서 불편했다고 생각하는 제품이나 생활들을 개선시켜 더 편리하게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도와주는 역할을 표현해내고 싶었습니다. 그 역할이 이 브랜드의 탄생 이유이자 있어야만 하는 이유이며 궁극적인 목표라고 판단했습니다.


이런 내용들을 포괄하는 네이밍을 다양하게 구상하였고 이와 관련된 키워드들을 추려내며 브레인스토밍을 하며 작업하였습니다. 단순히 그것을 담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아이디어의 제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이니 네이밍에서도 그런 특별한 아이디어가 느껴지도록 하였으며 우리의 다양한 생각들이 모여서 우리의 삶 속에서 불편한 점은 개선시키고 필요한 점은 생각에만 그치지 않고 실천한다는 철학까지 담아 아이디어적인 브랜드를 표현하였습니다.


그래서 개발한 네이밍이,


바로 'EVERYTHINK (에브리띵크)' 입니다. '모든'을 의미하는 'Every'와 '(~라고) 생각하다'를 의미하는 'Think'가 만나 탄생한 명칭으로 모든 것을 생각한다는 의미로 하나의 일반적 기능을 갖고 있는 물건들과는 차별화되어 어떻게 하면 더 다양한 기능으로 나은 삶을 살 수 있을지 다방면으로 고민하고 생각하여, 사람들이 바라왔던 생각을 현실로 이룬다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바라왔던 생활을 만족시켜주는 컨셉을 담아 다방면의 아이디어가 느껴지는 명칭으로 탄생하였습니다. 또한 EVERYTHINK 는 '모든 것, 모두'를 의미하는 'Everything'이 말이 자연스레 연상되어 '모든, 생각하다, 모든 것'이라는 의미로 연계하여 'Every. Think. Everything' 이라는 슬로건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C.I는 말풍선 프레임과 새로운 생각의 퍼즐이 맞춰짐을 상징하는 컨셉을 토대로 제작하였습니다. 우리가 말을 하거나 생각을 할 때 말풍선, 말꼬리가 연상됩니다. 그것을 로고의 핵심적인 토대로 사용하였고 다른 시각으로 보면 이 것이 퍼즐의 한 조각으로도 보여지게 되어 생각의 퍼즐이 맞춰져 당신의 생각이 완성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컬러도 현대적이면서 특별한 느낌을 전하는 민트 컬러로 구성하여 작업하였습니다. 이렇게 작업한 에브리띵크에서 판매중인 트래블보틀의 이름을 현재 '에브리보틀'로 정하여 판매중입니다. 기존 트래블보틀이라는 말은 너무 포괄적이어서 어떤 업체에서도 쓸 수 있는 이미지였다면 '에브리보틀'은 '에브리띵크'에서만 판매하는 특별함과 통일감을 동시에 나타낼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특별하게 리뉴얼했다고 생각합니다. 더 다양하고 아이디어 넘치는 제품들로 구성하여 일상의 편리함을 추구하는 분들은 꼭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brandopen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