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t
비브로

Scope
Brand Naming
.

Production Process

자유로움과 아름다움을 담은 남성 레깅스 'LESTE'


이번 제작 브랜딩 프로젝트는 남성 레깅스 브랜드에 대한 건입니다. 몇달 전 이미 사용하시고 계신 브랜드가 있으신 사업자분께서 에슬리저를 추구하는 레깅스 브랜드의 명칭이 필요하다고 연락 온 적이 있습니다. 왜 기존의 상표를 두고 새롭게 바꾸시려고 하는지 여쭤보니 기존 다른 상표 때문에 상표 출원시 거절당할 확률이 높아 상표 등록이 어렵다는 말씀을 하셨었습니다.

네이밍에 있어서는 '좋은 이름'도 중요하지만 '좋은 이름'을 '내 것'으로 만드는 게 더 중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이름이라도 해당 분야의 상표로 등록할 수 없는 이름이라면 해당 상표를 보호받지 못하는 것은 둘째치고 기존 상표의 주인으로부터 소송을 당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는, 쓸모없는 이름일 뿐 입니다. 사업을 시작하고 확장함에 있어 나만의 이름, 나만의 상표에 대한 문제는 피할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해당 상황을 이해하고 사업자 분께서 기존에 사용하시던 브랜드 느낌을 유지하면서 상표등록가능성이 높은 이름을 희망한다고 말씀하셔서, 상표등록가능성이 높은 단 하나뿐인 네이밍을 개발하기 위해 작업을 시작하였습니다. 해당 브랜드는 운동복 브랜드였지만 단순히 육체적인 기능의 운동복 제조업이 아닌, 자유로운 행동을 넘어 어디에도 구속받지 않는 자유로운 생활이 느껴지고 착용시 멋지고 아름다워 진다는 느낌과 더불어 활동성, 생동감을 모두 담은 명칭을 희망하셨습니다.

몸의 활동력에서 삶의 원동력으로 나아가는 하나뿐인 네이밍을 개발하기 위하여 다양한 스포츠 브랜드들을 조사하고 살펴보았으며, 기존과는 다른, 다르면서 다담은 네이밍을 찾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제품의 기능 뿐 아니라 어감에서도 운동과 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뭔가 묵직한 느낌이 아닌 운동 후에 땀을 흘리고 난 뒤의 쾌감을 나타낼 수 있도록 액티브한, 프레시한 키워드들을 찾아 연구한 끝에 하나뿐인 특별한 네이밍이 탄생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개발한 네이밍이,



바로 레스테 (LESTE) 입니다. 'LESTE'는 프랑스어로 '민첩한, 재빠른, 활발한'이라는 의미 뿐 아니라 '멋 부리는, 멋진, 우아한'이라는 의미도 함께 지니고 있는 단어이자 브랜드명으로 기능성과 활동성 뿐 아니라 '아름다움'이라는 의미를 담은 명칭으로 '기능성의 부분'과 '미적인 부분'을 동시에 나타낼 수 있는 장점을 가진 남자 레깅스 브랜드의 명칭으로 탄생하였습니다.

또한 어감 자체도 묵직한 느낌이 아닌, 스포츠 관련 브랜드와 걸맞도록 세련되면서 프레쉬한 느낌을 담았으며, 나만의 'LIFE STYLE '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 의미를 나타낼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기존 사용하시던 의미도 잘 담았으며 보호받지 못하는 기존 브랜드에서 벗어나 상표 등록까지 무사히 완료하셔서 상표 보호받으면서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로 탄생하였습니다.


Copyright ⓒ brandopen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