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t
개인

Scope
Brand Naming / Slogan / C.I
.

Production Process

1:1 맞춤형 피트니스 센터 'SIGNIB 시그니브'


이번에 소개해 드릴 작업물은 강남구 언주로, 압구정역 부근에 위치한 피트니스센터(헬스장)이며 이에 대한 네이밍과 슬로건, 로고에 대한 제작 건입니다. 단순히 근육량을 늘리고 체중 관리를 돕는 헬스장의 기능을 넘어 건강 관리, 통증 관리까지 신경을 써주는 고급스러운 느낌의 퍼스널 휘트니스센터의 모습을 희망하셨고 이에 대한 컨셉을 담은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대표님께서는 주변에 있는 기존의 타 헬스장의 현재 모습을 말씀해주셨는데 고객의 현재 몸이 어떤 체형, 어떤 상태인지도 모르고 단 시간 큰 효과를 만들어준다고 자극적으로 홍보하고 전문성이 부족하여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는 업체와는 다르게 고객 한 분 한 분의 체형과 상태에 맞춰 건강, 통증, 근육까지 모두 고려한 1:1 맞춤형 퍼스널 트레이닝을 행하며 그것을 꾸준하게 함께 만들어가고 실천할 수 있는 좀 더 특별한 피트니스센터를 희망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작업을 착수하였고 말씀해주셨던 내용과 니즈를 참고하며 해당 휘트니스 센터의 배경과 컨셉에 대해 파악하였습니다. 13년 이상의 경력과 높은 스펙을 가진 지도자들이 운영하는 곳으로 압구정이라는 지리적 위치에 어울릴만한 고급스러운 느낌과 '퍼스널 트레이닝, 전문성, 프리미엄, 1:1맞춤형, 건강, 체력, 체중, 통증 관리' 등의 키워드로 구성하여 타 헬스장보다 조금 더 비용이 높더라도 제대로 관리를 해준다는 내용도 함께 전달받았으며 이 키워드들을 제대로 살릴 수 있도록 접근하였습니다. 운동을 넘어 건강 관리와 라이프스타일까지 책임지는 공간인 만큼 이런 다채로운 장점을 언어적으로 어떻게 표현할지 생각하였고 위의 전반적인 내용을 아우를 수 있는 특별한 네이밍에 대해서 먼저 고민하였습니다.


고급스러운 피트니스 센터에 다니면, 내 몸도 고급스러워 진다는 의미를 핵심 메시지로 구성하였으며 단순히 피트니스 센터, 헬스장이 아니라 건강 관리샵을 다닌다는 새로운 관점으로 해석하였습니다. 누구나 편하게 다닐 수 있는 접근성이 용이한 느낌보다는 조금은 프라이빗하지만 타 피트니스 센터와는 확실히 비교되는 나만의, 나만 알고 싶은, 내 몸을 확실히 이해하고 관리해주는 피트니스 센터의 이미지를 나타내도록 하였습니다. 이 이미지를 나타내기 위해서는 어감 자체에서도 '~핏(Fit), ~피티샵(PT shop), ~피트니스센터(Fitness center), ~바디(Body), ~휘트니스센터(Fitness center), ~GYM(짐)'으로 끝나는 기존의 육체적이고 활발한 느낌보다는 어딘가 이성적이고 시크한 명품의 어감이 느껴지도록 제작하였습니다.


그래서 개발한 네이밍이,



바로 'SIGNIB(시그니브)' 입니다. 'SIGNIB(시그니브)는 어떤 것을 대표할 때 나타내는 말인 'Signature'와 '몸'을 의미하는 'Body'의 앞 글자 B를 결합하여 제작한 네이밍입니다. 몸을 대표한다는 의미로 다양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몸 관리를 제대로 도와주는 곳이 바로 'SIGNIB(시그니브)'인 것을 나타내고자 하였습니다. 고급스럽고 이성적인 어감으로 타 헬스장과는 차별화된 어감이 느껴지도록 하였고 뒤에 수식어가 붙지 않도록 제작하였습니다.

슬로건은 'Your body is our signature' 으로 채택되었는데 이는 '당신의 몸이 우리의 시그니처입니다.'라는 뜻으로 SIGNIB(시그니브)에서 행하는 프로그램과 퍼스널 트레이닝, 1:1 맞춤형 건강 관리를 통해 함께 노력하여 만들어진 당신의 몸이 결국 우리의 최종 목표이자 역할이며 그것을 건강한 당신의 몸으로 증명한다는 자신감과 포부의 의미를 표현하였습니다. 또한 네이밍의 SIGNIB(Signature+"B"ody)의 의미를 함축적으로 나타내었습니다.

로고는 SIGNIB(시그니브)의 대표 이니셜 S와 덤벨의 이미지를 심플한 그래픽으로 결합하여 제작했습니다. 단순히 S와 덤벨의 결합된 이미지를 넘어 사람이 덤벨을 들고 있는 듯한 모습이 연상되도록 제작하였습니다. 로고를 피트니스 센터가 바로 연상되지 않는 느낌으로도 제안을 함께 드렸으나 네이밍에서도 바로 피트니스 센터가 느껴지지 않으니 로고에서는 이 기능을 조금이라도 나타내어 근처를 지나가는 사람들이 간접적이라도 이해할 것이 좋을 것 같다고 판단하여 해당 로고로 진행되었습니다. 단순한 운동이 아닌 건강관리까지 체계적으로 필요하신 분들은 당신의 몸이 우리의 시그니처가 되는 것을 목표로하는 'SIGNIB(시그니브)'에 방문하여 제대로 된 맞춤형 건강 상담과 경험을 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brandopen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