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t
개인
Scope
Brand Naming / C.I
.
Production Process
올바른 화장품 셀렉샵 'FOXTIGE 폭스티지'
.이번에 소개해 드릴 작업물은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 제품들 중에 올바른 제품만을 선별하여 판매하는 화장품 셀렉샵 브랜드이며 이에 대한 네이밍과 로고에 대한 제작 건입니다. 화장과 관련된 용품뿐 아니라 향수, 네일, 덴탈, 건강, 위생, 생활용품등을 폭넓게 취급하는 올리브영과 같은 곳과는 달리 오직 스킨 케어에만 초점을 맞춘 브랜드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대표님과의 대화를 통해 희망하시는 컨셉에 대한 이미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전달 받고 그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원래는 화장품 브랜드를 새로 개발하여 그 쪽에 새로운 광고와 마케팅을 할까도 고민하셨지만 기존 관리하시던 화장품 공구 진행 사이트에 지금도 유입이 굉장히 많은 상태라 브랜드를 완전히 새로 개발하는 것 보다는 기존 것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어떻겠냐는 의견에 그 부분이 훨씬 더 안전하고 이로울 것이라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기존 컨셉을 진화시키는 과정을 함께하기로 하였으며 네이밍 제작부터 로고 제작, 변리사무소 정밀 검토 및 상표 출원까지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작업을 착수하였고 말씀해주셨던 내용과 키워드들을 참고하며 해당 브랜드만의 컨셉에 대해 파악하였습니다. 해당 브랜드를 만나서 '변신'한다는 느낌이 명확하게 나타났으면 좋겠다고 말씀해주셨는데 이는 기존 그저 그런 화장품 혹은 나에게 맞지 않는 화장품을 사용하다가 나에게 잘 맞고 품질 좋은, 제대로 된 화장품을 만나 내가 '변신'할 수 있다는 컨셉으로 그것이 억지스럽거나 저가처럼 느껴지지 않고 고급스럽고 세련된 뉘앙스로 전달되길 희망하셨습니다. 또한 대표님께서는 아까 말씀드렸던 화장품 공구 진행을 하며 프리미엄 에스테틱 피부관리실을 운영하신다고 하셨는데 제작하려는 브랜드도 기존 고급스러운 피부관리실의 분위기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틀을 고려하여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모두가 변신하는 느낌보다는 선별된 피부 제품인 만큼 선별된 사람에게만 주어진다는 메시지로 고급스러움에 '비밀스러움'을 더한 느낌으로 나만 알고 싶은 프라이빗한 요소까지 더하였습니다. 모든 화장품이 장점만을 나열해놓는 시대에 나에게 꼭 맞는 화장품을 찾는 듯한 느낌을 주면 어떨까 고민하였고 '변신'과 '고급'이라는 말을 어떻게 해야 조금 더 감성적으로 표현할 수 있을지에 대한 부분도 함께 고민했습니다. 단순히 'Transform', 'Metamorphosis', 'Change', Turn' /. 'High', 'Luxury' 등 직관적인 키워드가 아닌 감성적이며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는 두 키워드를 메인으로 네이밍을 개발하였습니다.
그래서 개발한 네이밍이,
바로 ‘FOXTIGE (폭스티지)’ 입니다. '변신'이라는 키워드를 그대로 나타내지 않고 변신을 잘하고 사람의 마음을 사로 잡는 사람을 지칭하는 'Fox (여우)'라는 키워드로 나타내었고 거기에 '위신, 선망을 얻는, 고급의' 라는 의미를 가진 'Prestige'를 결합하여 제작하였습니다. 이 두 키워드가 만나 '고급스러운 사람으로 변신한다, 피부 관리를 통해 고급스럽게 변하다'라는 감성적이지만 기능이 확실히 드러나는 명확한 컨셉을 담도록 하였습니다.
로고는 여우의 이미지를 곡선의 그래픽으로 고급스럽고 우아하게 표현하였습니다. 단순한 세 개의 면으로 여우가 자연스럽게 연상될 수 있게 나타냈고 세 개 각자 다른 컬러를 사용하여 각각의 매력을 발산하는 느낌과 더불어 '변신'이라는 키워드를 간접적으로나마 느껴지도록 하였습니다. 현재 'FOXTIGE (폭스티지)'에서는 선별된 화장품 및 스킨케어 브랜드 제품들을 판매하고 공구도 진행하며 기존 피부 관리샵인 로이에스테틱 마포점도 함께 운영하신다고 하시니 민감한 피부로 고민이시거나 새로운 피부로 변신하시고 싶으신 분이 계시다면 이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