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t
개인

Scope
Brand Naming / C.I
.

Production Process

애완견 훈련, 카페, 호텔, 미용을 아우르는 공간 'WITTY PUPPY 위티퍼피'


이번에 소개해 드릴 작업물은 고양시에 위치한 반려견 유치원 겸 반려견 호텔/미용/카페까지 모두 아우르는 공간이며 이에 대한 네이밍과 로고에 대한 제작 건입니다. 해당 공간은 강아지와 고양이를 아우르는 것이 아니라 오직 강아지에만 초점을 맞춘 곳으로 위에 언급했던 역할들을 충족시킬 수 있으면서 통일적인 공간이 완성되는 것을 목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공간을 확보하여 인테리어 공사 중인 상태라고 전달해주셨고 네이밍과 로고가 완성되면 오픈까지 빠르게 진행하신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타 업체와 다른 점은 온라인 활동이 매우 적고 오프라인으로만 운영하고 있는 매우 전문적이지만 강압적으로 느껴질 수 있는 애견 훈련소와 같이 폐쇄적인 곳이 아니라 편안하게 방문하여 간단한 놀이부터 디테일한 훈련까지 원하시는 서비스를 선택하여 진행하실 수 있다고 하셨고 그런 공간이 되시길 희망하셨습니다.



제작에 앞서 애완동반 관련 공간에 대한 시장조사를 진행하였는데 애견동반카페는 꽤 있지만 유치원과 호텔, 미용까지 한번에 아우르는 공간은 많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 공간은 그런 공간들과 달리 이런 간편한 부분에서부터 전문적인 부분까지 한 곳에 모여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려견과 마음껏 뛰어 놀며 쉴 수 있는 공원부터 반려견과 반려인이 함께 머무를 수 있는 카페, 반려견이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힘을 키우도록 돕는 똑똑한 유치원, 반려견이 더 깨끗하고 예뻐질 수 있는 미용 공간, 여행이나 외박시 애견을 맡길 수 있는 호텔을 전부 포괄할 수 있는 네이밍과 로고가 필요했고 이에 대해 고민하였습니다.


이 장점을 담은 공간을 통해 반려견들이 조금이라도 더 행복함을 느끼고 반려견과 반려인이 더욱 애틋해지고 가까워질 수 있는 것에 의미를 두었고 반려견들의 사회성을 통해 어디서든 친화력이 좋고 밝고 씩씩한 강아지가 될 수 있는 공간이 완성되기 위해서는 다양한 의미를 함축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언어를 사용해야 했고 아직 포화 시장이 아니기에 너무 깊게 생각해야 하는 깊은 의미의 네이밍보다는 고급스럽지만 심플하고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느낌의 어감으로 접근해야 했습니다. 또한 쉬는 것과 노는 것, 배우는 것을  함축적으로 담아서 구성했습니다.


그래서 개발한 네이밍이,



바로 'WITTY PUPPY(위티퍼피)' 입니다. 'WITTY PUPPY(위티퍼피)는 '재치 있는, 지혜로운'을 의미하는 'Witty'와 '강아지'를 의미하는 'Puppy'를 결합하여 제작한 네이밍입니다. '재치 있는 강아지', '지혜로운 강아지'라는 의미로 맞춤형 교육을 통해 더욱 똑똑한 강아지가 된다는 것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또한 반려견이 쉬면서 스트레스를 풀고 반려인 혹은 다른 강아지들과 함께 뛰어 놀며 사회화를 향상시키는 것도 '똑똑해지는' 요소이고 훈련만을 통해 배우는 것이 아닌 이런 과정들이 모두 모여 비로소 'WITTY PUPPY'가 완성된다는 뜻을 나타냅니다.

로고 디자인은 'WITTY PUPPY'의 맞춤형 교육과 서비스를 통해 지혜롭고 똑똑한 강아지가 완성되고 그것을 강아지를 기념하는 트로피가 연상되는 느낌의 도형을 사용하여 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진한 옐로우, 골드 컬러를 사용하여 안정감과 고급스러움을 함께 주는 느낌을 들게 하여 누구나 편하게 접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고 그 안에서는 기본적인 것부터 고급스러운 제품들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음을 간접적으로 담았습니다. 배우고 뛰어 놀며 쉴 수 있는 특별한 애완견의 공간으로 애완견을 키우시는 분이라면 우리 강아지와 내가  눈치를 보지 않고 완벽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WITTY PUPPY(위티퍼피)'에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 brandopener. All rights reserved.